공고
현재위치:첫페이지>뉴스 센터>공고

우리 공원의 6개 푸젠 산벚꽃 신품종은 국가 식물 신품종 권한을 받았습니다.
정보 출처:샤먼시원림식물원     릴리스 시간:2021-10-12

2021년 6월 25일에 샤먼 원림 식물원에서 선종한 6개 푸젠 산벚꽃 신품은 국가 식물 신품종 권한을 받았습니다. 6개 신품종은 ‘샤미인’, ‘쌍기’, ‘원단홍’, ‘소비한’, ‘상사홍’, ‘여아홍’입니다.

6개 신품종은 다 샤먼 시 원림 식물원 푸젠 산벚꽃 육종팀에서 선종한 겁니다. 2011년부터 해당 팀은 채방평 연구원, 채장복 고급 엔지니어의 인솔 하에 끊임없이 푸젠 산벚꽃 유전 물질 자원 수집과 신품종 선종 기술 연구를 해왔습니다. 다년간 관측을 통해 과학 연구원들은 최초 파종한 1000여 그루 실생묘에서 특이성이 현저하고 감상성이 강한 변이 식물체들을 골라냈습니다. 이번에 국가 식물 신품종 권한을 얻은 것은 해당 팀의 다년간 과학 연구에 대한 인정입니다!

아래는 함께 이 6개 신품종 산벚꽃을 알아봅시다.

‘샤미인’

‘샤미인’은 중판종으로 꽃이 크고 옹골지며 꽃 색이 화려한 자홍색입니다. 마치 절세가인 같아 미인이란 이름을 지었습니다. 개화기가 2월 상순에서 3월 상순까지로 적응성이 강하고 감상성이 좋으며 튼튼하지 않아 원림 보급 가치가 높습니다. 



‘쌍기’

‘쌍기’의 꽃과 과일은 비교적 특이합니다. 모든 화서에 다 2~3개 기판, 2개 자예, 2개 자방이 있어 쌍과로 발육됩니다. 동시에 꽃잎이 넓고 크며 펼쳐져 있고 꽃 색이 화려한 특징이 있습니다. 개화기는 2월이고 꽃과 과일 감상 가치가 아주 높아 원림 응용이 넓습니다. 



‘원단홍’

“산이 깊어도 봄은 늦지 않고 곳곳에 산벚꽃이 가지를 누르는구나.” 이 시는 원단홍을 형용하기에 더이상 적절할 수가 없습니다. 원단홍의 개화기는 아주 일찍인데 원단 전후에 연이어 꽃이 피고 개화기가 2월 상순까지 연속됩니다. 해당 품종은 꽃 지름이 크고 악편이 거꾸로 말렸으며 결실기가 일찍은 특징이 있어 우량한 올벚 품종입니다.


‘소비한’

‘소비한’은 개화기가 일찍고 꽃 색깔이 분홍이며 꽃 지름이 작고 꽃잎이 펼쳐져 있는 등 특징이 있습니다. 완전히 폈을 때 꽃잎이 분리되고 마치 분홍색의 나비가 가지에서 쉬고 있는 거 같습니다. 개화기는 1월 상순에서 2월 중순까지입니다. 


‘상사홍’

“장상사, 장상사. 만약 이 그리움의 끝을 묻는다면은 만나지 못하면 끝이 없겠지요。” 상사홍의 화서 총경은 아주 길고 꽃이 피면 상사와 비슷하며 성장세가 왕성하고 꽃 지름이 크며 꽃 색이 화려한 특징이 있습니다. 개화기는 2월 상순에서 2월 하순까지 입니다. 



‘여아홍’

‘여아홍’은 화서 총경이 짧고 마치 꽃 달리 가지와 긴밀하게 붙은 거 같으며 꽃잎이 작고 꽃이 곧아 마치 따뜻한 솜옷 같습니다. 꽃망울 시기에는 붉은 색이고 개화 후 꽃잎이 점차 분홍색으로 변하며 감상성이 강합니다. 

이번에 선종한 6개 푸젠 산벚꽃 품종은 꽃 모양, 꽃 색에서 다 각자 특징이 있습니다. 꽃 모양에서 중판의 ‘샤미인’, 기판의 ‘쌍기’, 꽃잎이 펼쳐진 ‘소비한’이 있습니다. 꽃 색에서 화려하고 장미홍인 ‘쌍기’, ‘원단홍’과 ‘상사홍’이 있고 분홍색의 ‘소비한’과 ‘여아홍’ 그리고 자홍색의 ‘샤미인’이 있습니다. 개화기에서는 6개 품종이 12월 하순에서 3월 상순까지 연이어 피고 각 품종을 간격으로 두고 재배하면 푸젠 벚꽃의 전체 감상기를 아주 많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샤먼 식물원의 푸젠 산벚꽃 재배의 비밀 기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식물원 남산문 부근에 벚꽃골이 있는데 여기에는 천 그루 가까이의 푸젠 산벚꽃을 정식하고 있습니다. 매년 12월 하순에서 3월까지 여기의 푸젠 산벚꽃이 연이어 피는데 춘절 전후가 벚꽃의 최적 감상기입니다.